스타클래스(이하 ‘회사’라 한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 보호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하여 “스타클래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수집 이용되고 있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원가입 시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방문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2. 재화 또는 용역 제공

        공급계약 체결, 소유권이전 및 분양계약에 대한 서비스 제공, 등기 및 납세관련 자료 제공, 입주 및 A/S 관련 안내문 발송,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3. 서비스 제공

        회사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콘텐츠, 모바일, 콜 센터를 통한 고객관계관리 등의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하지 않은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이용자는 제외하며, 정보 제공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여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4.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1. 홈페이지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 2. 분양(계약) 정보 서비스 제공

        - 분양(계약) 정보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납부안내서 발송,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고충 및 문의사항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4.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하여 사이트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ㆍ쿠키 등 사용 목적
            : 자동로그인 기능 구현,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 분석, 이용자의 취향 과 관심 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Target)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ㆍ쿠키 설정 방법(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에서 이용자에게 맞는 쿠키 허용 수준
              설정
         ㆍ쿠키 설정 거부 방법(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에서 상위 레벨로 하여 “모든 쿠키
              차단” 설정

      • 5.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정보 수집, 공급계약에 의한 수기문서 수집,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자동 로그 수집,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3.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② 각각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2. 공급계약에 관한 기록 : 10년
      3. 대금결재 및 재화 등에 관한 기록 : 5년
      4.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5. 입사지원에 관한 기록 : 1년
      6. 사이트 이용기록, 접속로그 및 접속IP정보에 관한 기록 : 3개월
  4.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제2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타인에게 정신적, 물리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5. 통계 작성, 마케팅 분석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외부기관 또는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6.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7.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5.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①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업무 중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적 업무를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업체는 서비스 이행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1. 회원가입에 대한 본인 실명 확인 : 나이스신용평가정보(주)
      2. 시스템 관리, 홈페이지 운영 관리, 회원정보 관리 : ㈜한국소프트랩
      3.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홈페이지 회원가입에 관한 정보, 계약에 관한 정보, 입사지원에 관한 정보, 홈페이지 이용 기록에 관한 정보 등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제6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에 암호화하여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 관리 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 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 등의 접근통제
  9. 제9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재근 본부장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인사총무팀
      • ▶ 전화번호 : 02-2280-6031
      • ▶ 팩스번호 : 02-2275-0582
      • ▶ 이메일 : privacy@kukdong.co.kr
  10.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1. 인사·노무관련 : 인사총무팀 
      2. 분양·입주관련 : 건축공사팀 
      3. 외주·자재관련 : 외주조달팀 
  11.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 구제, 상담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http://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12.   제1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목적 : 사업장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업장의 주요 시설물에 설치, 촬영 범위는 주요 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영상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자 : 사업장의 안전관리담당자
      4. 영상정보 촬영 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처리 방법
        • - 촬영 시간 : 24시간 촬영
        • - 보관 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 : 사업장내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사업장의 관리책임자에 요구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13.   제13조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 ①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4. 6. 2.부터 적용됩니다.
    • ②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수정 내용 공지
      2. 이메일을 통하여 수정 내용 공지